본문 바로가기
스페인 학교

스페인 패션유학 (스페인 랭킹10대 패션학교) - 학위과정, 전문가과정, 세계패션산업 동향, 연간매출

by 스페인어 & 프랑스어 2014. 12. 27.

스페인패션유학


2014년 스페인의 3대 유력지인, 엘콘피덴시알(El Confidencial) 스페인 신문사에서, 스페인 패션 동향 및 우수한 스페인 패션학교에 선정된 10개 학교에 대한 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패션디자인으로 유학을 계획하는 우리나라 유학생들이 관심을 둘 만한 내용이 있어, 관련자료를 안내합니다. (그리고 다음 블로그에서는 급성장하는 스페인 패션기업의 동향과 내용을 정리하여, 올릴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많은 덧글을 달아주시면, 그 덧글 수 만큼이나, 제가 잠을 줄여서, 신속하고도 퀄리티 있는 글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본 기사에서는 "2010년 세계 패션분야는 연간매출이 5천억 달러 (= 약 5백조 원)를 초과하는 산업으로 기점을 찍었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그 이후에도 매년 1백조 원 씩 추가 급상승하는 비즈니스 이윤창출을 하고 있는 것으로 “World Textile & Apparel Trade”에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금액이 너무 액수가 커서, 아마도 여러분들은 느낌이 없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2014년도 우리나라 국내총생산(GDP) 1조 4천억 달러 정도가 됩니다. 대충 액수를 비교해볼 때, “2014년 세계섬유산업 총매출”은, “2014년 13위 대한민국 국내총생산의 3분지 2”정도의 비용이며, “2014년 16위 네덜란드 국내총생산”과 맞먹는 비용입니다. 과히 어마어마한 비용임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금액이 너무 커서 아직도 감이 잡히지 않는 분들이 계실 것이라 봅니다. 



만일 여러분이 패션디자인에 대해 재능이 있으며, 세계 패션매출동향에 관심이 있고, 개인적인 아이디어와 패션재능을 바탕으로, 스페인 패션학교에서 정식적인 교육을 받아보는 것은 어떠하겠습니까? 엘콘피덴시알에서는 아래와 같이스페인 우수 10개 패션학교 정보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에 패션 산업분야에 대해, 언급하기를 패션사업은 "소비자들의 주머니로부터 특별한 합리성 없이도, 과소비적인 지출을 유도할 수 있으며, 천문학적이며 초고부가가치적인 이윤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분야"라고 하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만일 열정적인 패션니스타(Fashionista)로, 창의적인 패션패턴 아이디어와 다양한 컬렉션에 대해 남다른 재능을 갖고 있다고 느낀다면, 이러한 독특함을 스페인의 패션학교에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스페인에서 패션유학을 목표로 설정하여 그 계획해 실행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엘콘피덴시알스페인 우수 10개 패션학교 정보 안내


1. 마드리드 패션디자인 대학과정학교

Centro Superior de Diseno de Moda de Madrid (CSDMM)

www.csdmm.upm.es

마드리드 폴리테크닉 대학교(UPM: 본 대학은 스페인의 명문 건축대학으로도 유명하며, 건축학과가 유명한 대학들은 순수미술 및 응용미술 학과의 유명세도 비례하는 경향임)로 인가받아 해당대학의 학위가 수여되는 패션디자인학교로, 스페인교육부 공식인정의 패션디자인 4년제 학사학위를 제공하는 사립대학교육과정이다. 본 대학교육과정에 입학하려면 스페인수능(셀렉티비다드)의 좋은 점수를 받아야하며, 별도의 면접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디자인 워크숍이나 작업장에서, 아나록킹(Ana Locking) 및 다니엘 라바네다(Daniel Rabaneda) 등과 같이 널리 알려진 유명한 패션디자이너로부터 배울 수도 있을 것이며, 로에베(Loewe), 인디텍스(Inditex) 및 아돌포 도밍게스(Adolfo Dominguez)와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회사의 인턴십과정을 통한 작업경험을 받을 수도 있게 된다.



2. 바르셀로나 이공 디자인 대학교육과정

Escuela Superior de Diseno e Ingenieria de Barcelona (ELISAVA) 

www.elisava.net

본교는 바르셀로나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본교는 실내디자인 세계랭킹에 있어서는 자주 오르는 학교임), 스페인교육부 공식인정의 패션디자인 4년제 학사학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학자격으로 스페인수능(셀렉티비다드)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본 학위는 용도가 넓은 다용도의 학위로서, 패션의 세계를 이해하고 소비자 요구에 적합한 디자인을 배우게 된다. 시청각디자인 및 제품디자인, 광고홍보 분야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3. 이네디 디자인패션 

Inedi Design School

www.inedi.es

본 교육은 패션디자인 스타일리스트 수업연한 4년 과정으로, 고등학교 졸업자이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 북부도시 빌바오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는 고객 이미지 메이킹과 고객 공개적 활동을 매니지먼트 하는 교육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객의 동향을 파악해서 연출하도록 하는 교육까지도 있다. 학생이 원한다면 잡지나 시청각매체를 디자인하는 제휴프로그램도 받을 수 있다. 13개의 아카데믹코스와 4개의 석사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4. 에우로페어 디자인학교 

Instituto Europeo de Diseno (IED)

www.ied.es

유럽에서 최대규모의 디자인스쿨로 명성이 있는 디자인전문학교이며, 스페인의 마드리드 및 바르셀로나를 비롯하여, 이탈리아에 밀라노, 로마 등 전 세계적으로 9개의 캠퍼스를 두고 있는, 명실공히 최대규모의 디자인 전문스쿨이다. 본교의 마드리드 교는 패션 스타일리스트와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전공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스페인교육부 공식인정의 패션디자인 4년제 학사학위(Titulos Superiores en Diseno, equivalentes a Grados Universitarios)를 제공하는 사립대학교육과정이다. 또한 단기학습자를 위한 디플로마 과정 및 서티피케이트 과정도 마련되어 있다. 패션업계의 커뮤니케이터로 근무할 수 있는 공부를 하게 되며, 패션기업 및 패션영화산업에서 패션편집장, 커뮤니티매니저로 업무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5. 이셈 패션디자인학교 

ISEM Fashion Business School

www.isem.es

본교는 나바라대학교(UNAV)로 인가받아 해당대학의 학위가 수여되는 학교입니다. 석사과정으로 패션기업 전문 관리과정이 진행이 되며, 수준 있는 패션과정으로 구성이 되며, 높은 영어 수준이 요구됩니다. 교육은 마드리드에서 운영이 되고 있으며, 그 곳에서 패션기업의 비즈니스적인 성공과 패션기업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협상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본 교육과정은 이탈리아의 밀라노 보코니 대학교(Universita Bocconi Milano) 및 프랑스의 파리 패션 학교(Institut Francais de la Mode de Paris)에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6. 펠리시다드 두세 고등교육디자인 학교 

Escuela Superior de Diseno Felicidad Duce 

www.lcibarcelona.com

본교는 패션관련 학위와 디플로마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에도 석사과정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이벤트 마케팅 (수업연한 1년과정)이 있습니다. 본교는 바르셀로나에 위치하고 있으며, 명품패션의 커뮤니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커뮤니티 매니저로 일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7. 에스네 이노베이션 산업 디자인 대학교육과정

Escuela Universitaria De Diseno, Innovacion y Tecnologia (ESNE)

www.esne.es

본교는 후안 카를로스 왕립대학(URJC)로 인가받아 해당대학의 학위가 수여되는 패션디자인학교로입니다. 본교에는 10개월 수업연한의 패션 E-비즈니스 석사학위과정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입학을 위해 최소 5년 이상의 업계 전문경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마드리드에서 교육을 진행되고 있으며, 패션명품브랜드기업, E-비즈니스, 패션사업유형에 대한 학습을 참여수업 및 온라인 학습으로 배우게 됩니다.





8. 갈리시아 고이마르 디자인학교

Escuela de Diseno y Moda Goymar Galicia

www.goymargalicia.com

본교는 스페인 서북부의 지방도시 라코루냐에 위치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패션 코디네이터와 스타일리스트가 될 수 있는 완성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이와 관련된 의무교육 수료했다는 인증서 제공한다. 컬렉션의 창의력과 개발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프레젠테이션 실적으로 쌓도록 트렌드를 연출하게 한다. 본 교육의 목적은 프로덕션 디자인워크숍 기술자 및 광고홍보대행 업무를 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다.




9. 요자 예술 디자인 고등교육학교

Escuela Superior de Diseno y Arte Llotja (ESDAP) 

www.llotja.cat

본 “쇼윈도 디스플레이 디자인” 대학교육과정의 입학자격조건은 고졸자 이상이며 학교자체시험을 통과해야한다. 본교는 바르셀로나에 위치하고 있다. 이 과정에는 패션 제품들의 퀄리티를 분석하고, 표현양식 및 연관된 프로세스 기술을 조사하는 교육이 있다. 이러한 교육을 마치게 되면, 쇼윈도디자인 프로젝트 및 공간디자인을 운영할 수 있도록 능력을 갖추게 된다.




10. 제10 예술학교

Escuela de Arte Numero Diez

www.artediez.es

 

본 교육은 “쇼윈도 디스플레이 디자인” 고등교육과정입니다. 수업과정은 마드리드에 있으며, 수업연한은 2년입니다. 입학을 위해 전공과목 시험이 있지만, 학위증명서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본 교육과정은 패션컬렉션의 패션쇼장 및 캣워크(Catwalk: 패션쇼에서 모델들이 워킹을 연출하는 좁은 무대 통로), 패션의류매장 등에서 유용하게 발휘될 것이다.





* 아래는 스페인디자인 학교들의 로고 모음.





더 자세한 문의는, "에듀스페인", 02) 585-5479

www.eduspain.kr , info@eduspain.kr

강남역 7번출구 도보1분 (20미터), 강남대로 위치




댓글